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LG상남도서관

책 읽어주는 도서관

LG DTB LIBRARY 세계 최초 유비쿼터스 도서관 서비스인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시각장애인의 정보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따뜻한 서비스입니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독서를 시각장애인의 일상에
실현함으로써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시각장애인 도서관입니다. 
    LG상남도서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정보 소외 계층에게도 서비스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시각장애인들에게 장벽이 되어온 인터넷 환경의 제약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휴대폰, 데이지 플레이어를 통해 쉽게 접속하여 원하는 책을 청취할 수 있게 만든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도서관입니다. 
  •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한
    따뜻한 서비스입니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LG그룹에서 각 분야의 유비쿼터스 기술을 갖고 있는 4개사 (LG전자, LG유플러스, LGCNS, LG이노텍)와 LG상남도서관이 함께한 LG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하나입니다. "첨단기술을 적용한 따뜻한 유비쿼터스 기술" 이라는 사명 아래 독서환경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첨단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양질의 음성도서
    (Digital Talking Book)을
    언제 어디서나 들으실 수 있습니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음성도서는 디지털 토킹북 세계 표준인 데이지(DAISY)를 준수하여 제작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고려한 이 도서는 페이지, 장, 절 또는 단어 등을 일시에 검색하거나 책갈피 삽입, 속도 조절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핵심서비스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는 매달 50여권 이상의 신간도서와 안마 및 이료도서, 제휴 및 학습도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도서 및 서비스들은 웹과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책 읽어주는 도서관 이용문의담당자 (02) 708-3737
회원가입 방법
자세히 보기
책 읽어주는 도서관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 가입 신청 후,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voice.lg.or.kr)에서 회원가입 신청 후, 복지카드(장애인 수첩) 사본을 팩스로 (FAX: 02-708-3738) 송부해주십시오. 전화상담(02-708-3737)을 통하여 회원가입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혜택 : 신간도서 안내, 베스트셀러 안내 등의 소식을 휴대폰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최신 출간 도서와 매주 업데이트되는 신간도서를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 서비스 이용 방법
자세히 보기
책 읽어주는 도서관 웹사이트(http://voice.lg.or.kr)로 접속합니다. 접속후, 음성안내에 따라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모바일서비스
구글 플레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책읽어주는 도서관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모바일 도서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PC웹보다 편리한 기능을 더 많이 제공하니 모바일 서비스 이용을 권해드립니다.
App Store
애플 아이폰에서도 ‘책 읽어주는 도서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책 읽어주는 도서‪관‬”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애플이 제공하는 접근성 기능을 최대한 적용한 편리한 앱입니다.
TOP으로 이동